[경고]스팸성 내용 등록을 금지합니다.
"中 인민해방군, 정교한 사이버 무기로 공격"
록히드마틴사 "매주 수만건의 사이버 공격 격퇴"
미국의 차세대 통합 전투용 공격기인 F-35 `조인트 스트라이크 파이터'(JSF·Joint Strike Fighter)의 기밀 정보를 빼내려던 중국해커들이 적발됐다고 영국의 일간 데일리메일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해커들은 중국 인민해방군(PLA) 사이버 첩보부대 소속이며, 정교한 사이버 무기들을 활용해 F-35의 기밀 정보들을 훔치려는 필사적인 시도를 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F-35 제조사인 미국 록히드마틴사는 매주 F-35의 기밀 정보를 빼내려는, 수만 건에 달하는 사이버 공격들을 격퇴하고 있다고 밝혔다.

록히드마틴사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영국의 젊은 컴퓨터 전문가들을 고용해 운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영국 런던 남서쪽 햄프셔 카운티의 판버러 타운 보안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한 소식통은 "우리는 젊은 엔지니어들로 이뤄진 매우 강력한 팀을 채용했는데, 이들은 반(反) 사이버 공격 전문가들"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통은 "사이버 공격을 하는 나라는 항상 중국"이라면서 "중국인 사이버 공격자들은 자신들의 일을 위장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우리 젊은이들만큼 뛰어나지 못하다"고 덧붙였다.

록히드마틴사가 사이버 공격을 막으려고 채용한 영국의 젊은 컴퓨터 전문가들은 주로 영국 코번트리대에서 사이버 범죄 대응학을 공부한 학생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록히드마틴사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진앙지로 알려진 중국은 비밀리에 컴퓨터 파일들을 내려받아 정보를 빼내오는, 이른바 `탈출 사이버 무기'를 보유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영국의 정보기관인 M15(국내정보국)과 미국의 연방수사국(FBI)도 록히드마틴사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진원지가 중국 인민해방군 비밀부대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인민해방군 사이버 부대는 영어를 구사하는 수백 명의 컴퓨터 전문가들을 가동하고 있으며, 이들의 주요 임무는 미국과 영국의 정보를 훔치는 것이라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여러 가지 증거들에도 사이버 해킹 부대의 존재나 이 부대의 사이버 공격 관여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미국 국방부가 한 보고서를 통해 중국 인민해방군이 미 국방부 컴퓨터를 상대로 한 사이버 공격을 시작했다고 비판한 바 있다.

이 보고서는 "2012년 미국 정부가 보유한 컴퓨터들을 포함해 전 세계의 수많은 컴퓨터가 침투의 목표물이 되었다"면서 "이러한 사이버 공격의 일부는 중국 정부나 군대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61398부대로 알려진 사이버 첩보부대를 운용하고 있으며, 이 부대의 요원들은 상하이 푸둥(浦東)지역의 12층짜리 사무용 건물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히드마틴사의 대변인은 "우리는 F-35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우리의 프로그램이 상대방으로부터 끊임없이 위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잘 인식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고 우리의 직원들, 고객들, 그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호하려는 조치를 정기적으로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F-35는 적에게 탐지되지 않은 채 적진에 침투해 정확한 유도 무기들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스텔스 기능을 갖춘 차세대 전투기다.

F-35는 동체가 특수 도료로 칠해져 있는 등 스텔스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적의 레이더에 거의 탐지되지 않는다.

이 전투기는 초당 1천300m 속도로 비행할 수 있으며, 항속거리가 1천450 마일에 달하고, 중국의 어떤 전투기보다 빠르고 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전투기의 조종사는 360도 각도의 모든 전투 공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수 헬멧과 차양을 착용하게 된다.

또 조종석에는 조종사와 전투기가 말로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치가 갖춰져 있는 등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한다.

F-35는 미국 공군해군은 물론 영국 공군과 해군에도 인도될 예정이다.

영국 해군과 공군은 오는 2018년까지 F-35B 모델을 배치할 예정이라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F-35B는 수직 이착륙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대당 가격이 1억 파운드(약 1천7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